스트림 덱 스킨 씌우기 (Feat. 실루엣 포트레이트)
뜬금 없긴 한데, 갑자기 스트림 덱이 흰색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트림 덱 Mk.2에는 화이트 모델이 있지만 내가 살 때는 Mk.1밖에 없었기에.. 선택권이 없었다.
그런데 기능상 차이는 전혀 없는걸 색만 바꾸자고 새로 사고 다시 팔고 하는건 너무 뻘짓이라 그냥 느낌만 내보려고 시트지를 커팅해서 스킨을 만들어 붙여 보기로 했다. (이게 더 뻘짓 같긴 하다.)
전에도 장치 부착용 스킨 설계할 때 사용한 방법이다. 먼저 평판 스캐너로 부착면을 스캔한다. 버튼 때문에 공중에 뜨면 제대로 스캔이 안 되므로 손으로 꾹 눌러 준 채로 스캔했다.
그러면 이렇게 스캔이 된다.
수평수직을 맞춘 뒤 경계선에 맞추어 마스크를 제작한다.
그리고 제품을 자로 실측하니 가로 11.75cm, 세로 8.4cm로 측정이 됐다.
이후 실루엣 포트레이트로 커팅하기 위해 실루엣 스튜디오에 마스크를 불러온 후 크기를 실측값에 맞춘다.
바로 포트레이트에서 커팅했다.
이후 부착하면 끝난다. 로고도 따로 커팅할 수 있지만 귀찮아서 나중에 하기로... 없으니까 더 깔끔한 것 같기도 하다.
도안은 만들어 놓았으니 나중에 또 질리면 다른 시트지들도 시도해볼 법 하다.
끝
----------------------------------------------------------------------------------------------------------------------------------------------------------
+) 2023.06.01
이번엔 블랙우드시트지로 커팅해봤다. 책상이랑 어울려서 더 나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