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디바이스·주변기기

ZMI 3구 65W 멀티충전기 개봉·사용기

흰오리 2023. 10. 23. 21:24
300x250

 

 

 기존에 멀티충전기로 샤오미 6구 충전기를 쓰고 있었다.

 

가운데 흰색 6구짜리 충전기.

 이 샤오미 멀티충전기는 19년 말에 사서 거의 4년 가까이 잘 쓴 물건인데, 오래 쓰니까 점점 출력이 떨어졌다(?). C타입 단자를 제외하면 뭘 연결해도 저속충전밖에 안 뜨고 아무튼 뭔가 되긴 되는데 찜찜한 그런 상황. 상단에 원래 LED가 들어오는데 그것도 이제 안 들어온다.

 그리고 책상을 블랙 테마로 꾸며놨는데 혼자 흰색인것도 맘에 안 들어서 책상에서 치워뒀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가끔은 충전포트가 필요한 상황이 생겨서 저 빈 자리에 들어갈 새 충전기를 물색했다.

 

검은색에 높이가 낮고 LED가 없을 것. 그 조건을 만족하는 멀티충전기가 딱 하나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같은 샤오미 계열사 ZMI의 멀티충전기다.

 

 

 디자인이 기존 샤오미 멀티충전기랑 거의 동일하고, 단일 65W 출력을 지원한다. 다만 2020년에 출시된 물건이 가격이 그때랑 그대로라 가성비가 많이 안 좋긴 하다.  요즘은 65W GaN 충전기를 17000원이면 살 수 있는 세상이라... 하지만 선택권이 없으니 울며 겨자먹기로 사는 수 밖에. 

 

 

 

 

 도착한 택배. 국내정발이라 그런지 제품명과 정보가 한글로 쓰여 있다.

 

 

2020년 출시제품이라고 제조일자까지 3년 푹 묵은 제품을 그대로 보내줬다. 대체 악성재고가 얼마나 쌓여있길래? 뭐 상하는 물건은 아니니 상관은 없지만..

 

 

 구성품은 매뉴얼, 본체, AC 8자 전원케이블, C to C 케이블이다.

 

매뉴얼에는 제품 기본 정보와 포트별 출력 상세정보가 나와있다.

 

 

 샤오미 멀티충전기랑 비교하면 3구짜리인 만큼 가로로는 짧고 세로로는 조금 더 두껍다.

 

 

하단에는 고무발이 있다. 샤오미 멀티충전기 하판에는 아무 것도 없었는데 개선된 부분.

 

 

 오디오인터페이스와 선반 사이에 배치해 보니 높이가 아주 아슬아슬하게 딱 맞았다.

 

 

아이패드에 연결시 출력. 아이패드 스펙상 최대 35W가 떠야 하는데 25W밖에 확인할 수 없었다. 아이패드에서 배터리 최적화 때문에 상시 최대속도로 충전하는게 아니어서 그럴 듯.

 

 

노트북에 연결하고 로드를 걸자 60와트 이상의 충전 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폰도 연결해봤는데 삼성 초고속충전이 안 뜨는것으로 보아 PPS 지원은 안 되는듯 하다.

 

 

 

 아무튼 주 목적은 아이패드를 거치한 상태에서 깔끔하게 충전하는 것이였으므로 잘 산 듯 하다.

단지 요즘에는 GaN을 탑재해서 더 작은 부피에 더 좋은 물건이 많아서 이 형상이 꼭 필요한게 아니였다면 사진 않았을 듯 하다.

 

 

 

Pros: 깔끔한 디자인, C to C 케이블 동봉

Cons: 안 좋은 가성비, PPS 미지원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