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디지털 확대경 개봉·사용기
여느 날과 같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볼만한 장난감이 없나 둘러보던 중, 평이 괜찮은 디지털 확대경이 10달러 정도에 팔고 있는걸 발견했다. 평소에는 18달러 정도인데, 마침 할인을 하던 것.
회로 작업이나 단순 이것저것 관찰할 때 쓰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구매해 보았다.
도착한 택배.
내용물은 밑판, 기둥, 거치클램프, 본체로 이루어져 있다.
조립은 매우 간단하다.
전원 버튼을 누르자, 화면이 켜지고 렌즈쪽에 불이 켜졌다.
거치 클램프와 렌즈의 초점 조절기를 이용해 초점을 맞추고 아래에 피사체를 두면 확대된 부분이 화면에 표시된다.
오른쪽에는 강제리셋 스위치와 조명 밝기 조절 다이얼이 있다.
왼쪽에는 micro SD 카드 삽입구와 USB-C 타입 포트가 있다. USB는 충전과 영상/사진 전송용으로 모두 사용된다.
회로를 보기에도 아주 좋은 것 같다.
메뉴에 들어가면 시간, 해상도 등을 조절할 수 있고 언어 설정도 가능한데, 한국어가 한국의 로 번역되어 있는걸 보면 안 쓰는게 나을 것 같다.
이 제품의 진가는 PC에 연결해 UVC 기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치 USB 웹캠처럼 PC에 연결하면 OBS나 윈도우 자체 카메라 앱에서 화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확대 배율은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육안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세세한 세상을 보여주는 것은 확실하다.
해상도가 상당히 괜찮다!
마이크로 SD 슬롯에 SD카드를 넣으면, 기기 자체만을 이용해 사진 저장과 영상 저장도 가능하다.
다만 배율이 낮기 때문에 관찰용이라면 렌즈를 피사체에 딱 붙여야 하고, 미세 납땜을 할 때 쓰려면 공간을 꽤 주어야 하기 때문에 고배율에서는 작업이 힘들다.
그래도 이 모든 기능이 꽤 괜찮은 퀄리티로 단돈 10달러에...? 알리는 정말 신기하다.
끝